최고의 소리를 위한 아름다운 열정
Bang & Olufsen

최고의 소리를 위한 아름다운 열정

Bang & Olufsen

뱅앤올룹슨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것은 비싼 가격과 예쁘고 세련된 이미지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보기 좋다는 차원에서 그치지 않고, 내실 있는 오디오 기술과 감성을 제대로 담아내는 디자인으로 전세계의 수많은 마니아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음향 제품의 경우 스펙을 시시콜콜 표기하지 않고 있는데, 그럼에도 사운드를 들어보는 순간 바로 깨달을 수 있을 겁니다. 수치가 아니라, 몸과 마음으로 만족감이 느껴지는 오디오라는 것을요.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B&O)을 떠올리면 몇 가지 키워드가 함께 연상됩니다. ‘아름답다’, ‘고급스럽다’, ‘감성적이다’, 그리고 ‘비싸다’. 모두 맞는 말입니다. 그들의 신제품이 나왔다는 소식을 들으면 ‘이번에는 얼마짜리일까’가 먼저 궁금해지는데요. 하지만 단순히 비싸기만 한 브랜드는 아닙니다. 뱅앤올룹슨의 물건들은 아무나 함부로 가질 수 없는, 손대기 힘든 특유의 아우라를 뿜어내고 있는 듯합니다. 제품을 눈으로 보고 있으면, 그 고고한 매력에 취할 지경이죠.

뱅앤올룹슨의 탄생은 1925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피터 뱅과 스벤드 올룹슨이 함께 덴마크에서 설립. 이름에서부터 묘한 하모니가 느껴지는 듯하네요. 마치 사이먼 앤 가펑클이 떠오르는 듯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처음엔 전자기기 회사로 시작했지만 지금 현재 오디오계의 독보적인 위상을 가질 줄 누가 알았을까요. 라디오부터 스피커를 거쳐 전화기와 TV를 비롯한 각종 가전도 만들었는데, 뭐니뭐니해도 가장 유명한 건 고급 오디오입니다.

최고의 소리를 찾아서

하이엔드 오디오를 선보이면서도 정작 측정치나 스펙 등의 표현에 있어 인색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업체들이 제원 상의 월등함을 수치적으로 표기하는데 비해, 뱅앤올룹슨은 그런 기계적인 부분 대신 ‘인지음향학’적인 면을 강조합니다. 정직한 음악적 재현을 원칙으로 삼고 제품을 만든다는 이야기로, 사람이 실제로 사운드를 듣는 실질적인 느낌을 더 고려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뱅앤올룹슨의 오디오로 음악을 들으면 감성적이라는 느낌이 먼저 다가오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좋은 소리, 완벽한 소리에 대한 그들의 열정은 실험실에서도 나타납니다. 뱅앤올룹슨은 ‘큐브’라 불리는 음향 측정실에서 자신들의 제품을 테스트합니다. 스피커에서 흐르는 음악 소리가 다른 소음에 방해 받지 않고 왜곡되어 들리지 않도록 철저히 계산된, 가로 세로 10m 남짓의 이 공간. 여기서 아티스트가 의도한 그 느낌 그대로의 소리를 살리며 뱅앤올룹슨만의 싱싱한 사운드가 완성됩니다. 또한 수많은 충돌 테스트까지 진행하면서 소리뿐만 아니라 체력까지 완벽하게 갖춘 제품을 한 땀 한 땀 만드는데 집중하죠.

최고의 디자인을 찾아서

그들의 상징 중 하나인 심플한 디자인은 군더더기를 완전히 덜어내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줍니다. 이렇게까지 미니멀한 디자인을 추구해도 괜찮은 걸까 싶을 정도인데요. 은은하고 우아하면서도 차가운 느낌의 광택에 북유럽 특유의 감성이 더해집니다. 알루미늄을 많이 사용하여 현대적인 요소를 강조한 것도 특징이고요. 디자이너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예술혼을 발휘할 자유도를 보장하기 위해 수시로 외부 디자이너를 고용하는 건 물론, 귄위 있는 자리도 디자이너에게 일임할 정도입니다. ‘산업 디자인계의 교과서’라는 별명은 괜히 생긴 게 아닙니다. 애플이 만든 제품들에게서 느낄 수 있는 특유의 심플함도 존재하는데, 이는 애플이 뱅앤올룹슨의 디자인에서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이라는 것이 중론입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의 제품은, 마음껏 들이기에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디오 라인업 ‘베오사운드(Beosound)’, 그리고 하위 브랜드인 ‘베오플레이(Beoplay)’는 뱅앤올룹슨의 DNA와 디자인적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사운드 측면에서 상당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유명한 이어폰 중 하나인 ‘B&O A8’은 유명 아티스트들도 많이 사용하는 걸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대중에게는 소녀시대의 태연이 무대 모니터링을 할 때 사용했던 오픈형 이어폰으로 유명해졌고, 음악은 물론 사운드 퀄리티 그 자체에도 무수한 공을 들이는 가수 이승환이, 오리지널 A8이 단종되고 개선 버전이 출시된다는 소식을 듣고는 오리지널 A8 수십 박스를 구해놓았다는 말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현재도 공항 면세점에서는 A8을 예전과 거의 변동 없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이어폰이죠. 슬림하고 반짝이는 디자인처럼 맑고 군더더기 없는 청아한 소리를 들려주는 A8, 그리고 그들의 아이덴티티로 자리한 맑은 음질. 그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주요 라인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 귀에 가장 가까이 있는 B&O의 사운드. 뱅앤올룹슨 이어폰 제품들.

 

Bang & Olufsen
Beoplay H3
뱅앤올룹슨의 세계로 들어가는 입구. 베오플레이 H3
가장 부담 없이 뱅앤올룹슨의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는 이어폰, 베오플레이 H3의 2nd Gen 제품입니다. 감성적인 B&O 로고와 절제된 디자인은 튀지 않지만 특유의 존재감을 어필하고, 1세대보다 케이블의 재질이 개선되었고 컬러도 추가되었습니다. 드라마 ‘혼술남녀’에서 배우 하석진 씨가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때 사용하던 바로 그 이어폰이기도 하죠.

Audio

220,000
B&O를 가장 처음, 부담 없이 만나고 싶을 때 추천합니다. 그들의 감성이 오롯이 담긴 간편한 이어폰이죠.

뱅앤올룹슨의 세계로 들어가는 입구. 베오플레이 H3

품절
Bang & Olufsen
Beoplay H3 ANC
청량한 음질을 더 깨끗하게. 베오플레이 H3 ANC
베오플레이 H3의 유닛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더해, 바깥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는 H3 ANC. 버스나 지하철, 사람이 많은 시끄러운 길거리에서 나만의 세계에 오롯이 빠져 음악을 즐겁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Audio

220,000 SOLD OUT
B&O의 화창한 음질에 노이즈 캔슬링을 더한 이어폰. 시끄러운 곳에서도 그 음색의 매력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죠.

청량한 음질을 더 깨끗하게. 베오플레이 H3 ANC

Bang & Olufsen
Beoplay E4
세상과의 분리 그리고 소통. 베오플레이 E4
베오플레이 E4에는 하이브리드 ANC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으로 외부의 소음을 차단해주는데, 그 반대로 바깥 소리를 곧바로 들을 수도 있죠. 이어폰을 귀에서 뺄 필요 없이 자유자재로 소음을 차단하거나, 또는 소리를 살피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이어폰입니다.

Audio

350,000
소음을 차단하거나, 혹은 외부 소리를 더 잘 들을 수 있는 편리함. 하이브리드 노이즈 캔슬링 모듈이 탑재된 B&O의 이어폰입니다.

세상과의 분리 그리고 소통. 베오플레이 E4

Bang & Olufsen
Beoplay H5
스타일리시하게 즐기는 투명한 고음질, 베오플레이 H5
베오플레이 H5는 뱅앤올룹슨이 처음으로 만든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고급 오디오를 만드는 그들이 선보인 최초의 블루투스 이어폰. 그래서 더욱 가치가 높죠. 특유의 감성적인 디자인에, 맑고 청아한 음질과 편리한 사용성까지 담겼습니다.

Audio

350,000
뱅앤올룹슨이 만든 최초의 블루투스 이어폰. 특유의 화사한 음질을 스타일리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스타일리시하게 즐기는 투명한 고음질, 베오플레이 H5

H3 : 뱅앤올룹슨의 세계로 들어가는 입구. 입문용으로 적절한 베오플레이 시리즈.
H3 ANC : 청량한 음질을 더 깨끗하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있는 이어폰.
E4 : 노이즈 캔슬링의 진화. 소음을 차단하거나, 세상과 소통이 쉬워지는 하이브리드 ANC 탑재.
H5 : 간편하게 즐기는 뱅앤올룹슨의 음색. 스타일리시한 블루투스 이어폰.

귀에 얹으면 특별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뱅앤올룹슨의 헤드폰.

 

Bang & Olufsen
Form 2i
시대를 넘나드는 스타일리시 헤드폰, 뱅앤올룹슨 Form 2i
1980년대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던, B&O의 Form 2 헤드폰.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특유의 개성을 만들어내는데요. 그에 맞게 무척 가벼운 것도 장점입니다. Form 2i는 iOS에 호환되는 3버튼 리모트를 부착해 새로 출시된 버전입니다.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랑 받은 그 이유, 이제 눈과 귀로 직접 느껴보세요.

Audio

179,000
귀를 덮거나 머리를 짓누르는 거대한 헤드폰이 싫다면, 이 제품에 주목하세요. 너무도 가볍고 사뿐하게 머리에 얹혀집니다.

시대를 넘나드는 스타일리시 헤드폰, 뱅앤올룹슨 Form 2i

Bang & Olufsen
Beoplay H4
상쾌한 음악에 집중한다, 베오플레이 H4
뱅앤올룹슨 특유의 쨍한 음질을 깊게 느낄 수 있는 블루투스 헤드폰입니다. 바깥 소리를 어느 정도 차단해주는 밀폐형이며 귀를 모두 덮는 커다란 오버이어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만큼 더 큼직한 드라이버 유닛이 탑재되어, 이어폰보다는 사운드 품질과 공간감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어요.

Audio

390,000
아웃도어에서도 편리한 블루투스로, 부담 없이 B&O의 음질을 감상하고 싶을 때 추천합니다.

상쾌한 음악에 집중한다, 베오플레이 H4

Bang & Olufsen
Beoplay H7
풍부한 사운드에 스마트한 매력까지, 베오플레이 H7
무선 블루투스로 듣다가, 배터리가 소진됐다면 케이블을 연결해 유선으로도 음악을 끊임 없이 감상할 수 있는 베오플레이 H7입니다.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해서 더욱 풍성한 음질을 느낄 수 있으며, 이어컵 유닛에 손가락을 터치하고 드래그하면서 음악을 스마트하고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편리함까지 갖췄죠.

Audio

560,000
터치로 하는 조작이 스마트하고, 블루투스로 감상할 수 있어서 더욱 간편합니다. 음질도 물론 깨끗하고 화사하죠.

풍부한 사운드에 스마트한 매력까지, 베오플레이 H7

Bang & Olufsen
Beoplay H8
귀에 얹혀지는 완벽한 삼위일체, 베오플레이 H8
베오플레이 H8은 뱅앤올룹슨의 모든 열정이 깃든 블루투스 헤드폰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유의 기술력으로 완성한 청량감 넘치는 음색을 가졌고, 아름다움의 방점을 찍은 듯한 디자인에,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탑재된 제품이죠. 무선 블루투스 환경에서도 강하고,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해 유선으로도 자유롭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매력적인 헤드폰입니다.

Audio

690,000
뱅앤올룹슨 특유의 음색에 더욱 몰입하기 좋도록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들어있습니다.

귀에 얹혀지는 완벽한 삼위일체, 베오플레이 H8

품절
Bang & Olufsen
Beoplay H9
뱅앤올룹슨의 혼이 귀를 덮는다. 베오플레이 H9
독보적인 음질, 화사한 음색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인상적인 베오플레이 H9입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어 외부의 소음을 지우개로 지운 듯 차단해주기도 하는 블루투스 헤드폰이죠. 오디오 케이블을 꽂아서 배터리를 걱정하지 않고 음악을 더욱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Audio

690,000 SOLD OUT
블루투스로 즐기는 쨍한 음질에, 외부 소음을 지워주는 노이즈 캔슬링까지. 뱅앤올룹슨의 프리미엄 헤드폰입니다.

뱅앤올룹슨의 혼이 귀를 덮는다. 베오플레이 H9

Form 2i : 시대를 넘어 사랑 받는 심플하고 가벼운 오픈형 헤드폰.
H4 : 합리적으로 즐기는 풍부한 뱅앤올룹슨 사운드의 견실한 블루투스 헤드폰.
H7 : 무선 블루투스의 편리함과 유선 연결의 안정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고급 헤드폰.
H8 : 블루투스와 유선 간의 유연한 변신에, 노이즈 캔슬링까지 탑재한 프리미엄 온이어 헤드폰.
H9 : 블루투스와 유선 간의 유연한 변신에, 노이즈 캔슬링까지 탑재한 프리미엄 오버이어 헤드폰.

맑은 사운드를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들.

 

Bang & Olufsen
Beoplay P2
가장 작은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P2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P2는 뱅앤올룹슨 스피커 중 가장 작은 크기를 가진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그야말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기자기한 녀석입니다. 버튼 하나 없는 매끈한 외관이 특징인데요. 신기하게도 스피커를 두드리고 흔드는 동작만으로도 재생/정지, 다음 곡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Audio

220,000
B&O의 사운드를 가장 쉽게 휴대하는 방법, 이 스피커라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가장 작은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P2

Bang & Olufsen
Beoplay A1
가장 아름다운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1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1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애써 꾸미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에 북유럽 감성을 담은 컬러를 입어 전 세계 모든 스피커 중 손에 꼽을 정도의 디자인 완성도를 갖게 되었습니다. 24시간 거뜬히 버티는 지속력을 가진 블루투스 스피커. 생활 방진, 방수 기능이 더해져 실내외를 가리지 않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블루투스 스피커. 작은 몸집에 빵빵한 출력을 뽐내는 블루투스 스피커. 뱅앤올룹슨의 베오플레이 A1을 소개합니다.

Audio

360,000
밖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B&O를 즐길 수 있습니다. 누군가와 함께 하면 더 좋죠. 갖고 다니기 부담 없고 음질도 화사합니다.

가장 아름다운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1

품절
Bang & Olufsen
Beoplay A2 Active
24시간 동안 즐기는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2
베오플레이 A2 액티브는 이름에 걸맞은 기능을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방수, 방진 설계 되었으며, 한 번 충전에 최대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긴 지속력을 가졌습니다. 또한 뱅앤올룹슨의 Ture360 사운드를 적용해 어떤 방향에서도 같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Audio

590,000 SOLD OUT
뱅앤올룹슨 특유의 사운드를 야외에서도 고급스럽게 감상하고 싶다면 적절합니다.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더욱 자연스럽게 녹아듭니다.

24시간 동안 즐기는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2

Bang & Olufsen
Beolit 17
뱅앤올룹슨이 만든 음악 도시락 베오릿 17
뱅앤올룹슨 베오릿 17은 도시락 통을 연상하는 디자인이 인상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이 특이한 디자인은 ‘음악 도시락’이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것인데요. 야외에서 즐기는 도시락처럼 밖에서도 좋은 음질을 즐길 수 있도록 가죽 스트랩으로 휴대성을 확보한 모습이 돋보입니다. 뱅앤올룹슨이 만든 음악도시락 베오릿 17과 함께 나들이 떠날 준비 되셨나요?

Audio

730,000
피크닉의 여유와 함께 하는 뱅앤올룹슨의 사운드. 바깥에서 즐기는 힐링 타임을 함께하는 스피커입니다.

뱅앤올룹슨이 만든 음악 도시락 베오릿 17

P2 : 한 손에도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크기, 가벼운 무게, 흔들어서 음악을 제어할 수 있는 신기한 매력까지.
A1 :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원형 디자인의 감성. 휴대하기도 적당한 크기의 스피커.
A2 Active : 활발한 야외 활동에 적합한 방수 설계와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로 강한 체력을 갖춘 스피커.
Beolit 17 : 피크닉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 아웃도어에서도 강력한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유니크한 분위기로 실내를 가득 채워줄, 조금 더 특별한 스피커.

 

Bang & Olufsen
Beoplay M5
감성의 원기둥에서 흐르는 강력하고 아름다운 사운드. 베오플레이 M5
베오플레이 M5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뱅앤올룹슨의 브랜드 가치로 실내를 물들여주는 스피커입니다. 크기에 비해 매우 놀라운 수준의 130W 출력과, 특유의 깨끗한 음색이 360도로 흘러나오면 실내 어디서든지 귀가 즐거워집니다. 정갈한 패브릭과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재질로 흐트러짐 없이 제작된 만듦새는 보고 있는 순간 순간을 행복하게 만들어주죠.

Audio

860,000
정갈한 외관에서 뿜어져 나오는 짱짱한 출력. 흔한 블루투스 스피커 그 이상의 예술미가 느껴지는 B&O의 제품을 만나고 싶다면 이 스피커를 선택하세요.

감성의 원기둥에서 흐르는 강력하고 아름다운 사운드. 베오플레이 M5

품절
Bang & Olufsen
Beoplay A6
만지고 쓰다듬는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6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6는 집안 어느 곳에 놓아도 차이 없는 음질을 전달하는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베오플레이 A6의 아이덴티티라 할 수 있는 부드럽게 휘어진 외관은  소리를 효과적으로 분산하는데 최적화된 구조입니다.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가진 제품으로 단순 스피커를 넘어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부족함이 없는 제품입니다.

Audio

1,170,000 SOLD OUT
특별한 아우라를 뿜어내는 디자인부터 화사하고 다이내믹한 음질까지. 테이블에 올려 놓을 디자인 오브젝트 그 이상으로 훌륭합니다.

만지고 쓰다듬는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6

Bang & Olufsen
Beoplay A9
가구를 닮은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9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9은 진정 명품이라 말할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5개의 클래스 D 앰프, 8인치 우퍼, 2개의 3인치 미드레인지, 2개의 3/4 트위터 유닛을 내장해 지금껏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명품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뱅앤올룹슨만의 노하우가 담긴 디자인은 집안 어디에 배치해도 탁월한 인테리어 효과를 보이며, 가구를 뛰어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이 됩니다.

Audio

3,390,000
뱅앤올룹슨의 화창한 음색으로 귀가 즐거워집니다. 그리고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실내 분위기를 완전히 새롭게 바꿔주죠.

가구를 닮은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A9

M5 : 모던하면서도 듬직한 모습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원기둥 디자인에, 130W의 강력한 출력까지 겸비한 스피커.
A6 : 출력 240W의 스펙타클한 사운드로 실내 구석구석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스피커. 감성적으로 쓰다듬으며 조작하는 혁신적인 컨트롤.
A9 : 실내를 웅장하게 울리는 480W의 엄청난 출력, 심플한 아름다움의 극치를 뽐내는 모던 클래식 디자인. 뱅앤올룹슨의 혼이 담긴 스피커.

힘찬 사운드 파워와 그 속에 깃든 또렷하고 깨끗한 음질. 그리고 특유의 심플함과 고급스러움의 극을 달리는 디자인으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브랜드 뱅앤올룹슨. 뱅앤올룹슨의 오디오를 직접 눈으로 찬찬히 보고 손으로 만지며 소리를 들어보세요. 아마도 그 순간부터 당신은 완전히 새로운 음악적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pick Story